지원과제 16개 추가선정

 (재)송도테크노파크는 지난달 고도기술개발사업 지원 대상 9개 과제를 선정한데 이어 16개 과제를 추가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정밀기계 및 자동화에서 정밀기계 및 자동화 ▲특수우편물 고속처리기 개발 등 5개 과제, 생산기반 기술은 ▲골프헤드의 코팅장비 및 공정개발 등 9개 과제, 생산설비에서는 ▲폐유로부터 생분해성 계면활성제 생산 및 생물반응기 개발 등 2개 과제다. 세계시각 안내 서비스

 데이콤은 국제전화를 걸 때 상대국가의 시간을 확인하고 통화할 수 있는 「세계시각 안내통화」 서비스를 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용방법은 국제전화를 걸 때 먼저 00304를 누른 후 음성 안내에 따라 국가번호와 상대방 전화번호를 눌러 현지시간을 안내받고 바로 연결해 통화할 수 있다. 상대방이 부재중이거나 통화가 곤란한 시간대면 원하는 시간을 지정해 예약 통화도 가능하다. 학생대상 "1일 예절교실"

 미국에 이어 유럽연합(EU)도 한국산 컬러TV에 대한 수입규제를 해제, 국내 가전업체의 수출확대에 청신호가 켜졌다.

 유럽연합(EU) 집행위는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가 한국에서 생산, EU 역내로 수출한 컬러TV에 대한 반덤핑 규제를 종료키로 결정, 2일 관보에 공고할 예정이라고 외교통상부가 1일 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EU집행위는 이들 회사의 컬러TV에 대해 반덤핑 재심을 한 결과 덤핑 혐의가 없는 것으로 드러나 지난 90년 4월부터 부과해온 반덤핑 관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했다.

 그러나 대우전자는 EU집행위에 재심을 요구하지 않아 관세를 계속 내게 됐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