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신생팀 SK가 창단 감독을 놓고 고민에 빠져 있다.

 야구계에는 벌써부터 SK 창단 감독에 대한 하마평이 무성하지만 정작 안용태 창단준비팀장을 비롯한 그룹 고위층은 선뜻 적임자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현재 SK 창단 감독으로 유력하게 꼽히는 인물은 김준환 쌍방울 감독과 강병철 전 한화 감독, 정동진 전 태평양 감독, 백인천 전 삼성 감독 이광환 전 LG 감독 등 5명이다.

 SK는 이들중 미국 전지훈련을 둘러 보고 있는 강병철 전 감독에게 최근 전화를 걸어 면담약속을 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SK 안용태 창단준비팀장은 『강 감독에게 연락을 취한 것은 팀 창단에 따른 자문을 구하기 위해서지 다른 뜻은 없다』고 밝힌 뒤 『나머지 야구계 인사들과도 차례로 만나 볼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또 안용태 준비팀장은 『내부적으로 3~4명을 검토중인 것은 사실이지만 창단 감독후보는 현직을 떠나 있는 전 야구인이 될 수 있다』며 구체적인 언급을 회피했다.

 SK가 창단 감독을 놓고 오랜 시간 뜸을 들이는 것은 기존 팀들보다 전력이 처지는 선수단을 이끌고 최소한 승률 4할 이상을 올릴 수 있는 능력과 신생팀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알릴 수 있는 카리스마를 고루 갖춘 인물을 찾기 때문이다.

 창단 감독 후보자들은 이미 다른 구단에서 여러차례 사령탑을 맡아 개인적인 능력이 잘 알려져 있지만 이들 모두 성공과 실패를 고루 맛 본 50대라는 점에서 참신성이 결여돼 SK가 선뜻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

 프로야구 참여를 결정하는데도 두 달이 걸린 SK그룹은 창단 감독 선임 문제에도 신중한 행보를 거듭하겠지만 3월11일부터 시작되는 시범경기에 참가하기 위해선 늦어도 다음 주 중 신임 감독을 선정할 것으로 보인다.〈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