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받는 봉사로 경찰상 정립"

박상융 김포경찰서장

"불법과 무질서에 단호히 대처하고 고객중심의 공감 받는 봉사로 경찰상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제57대 김포경찰서장으로 부임한 박상융(46·사진) 서장의 취임 일성이다. 박 서장은 지난 87년 고려대 법대를 졸업하고 사법고시 연수원 29기로 지난 1993년 경정으로 특채되어 2002년 총경으로 승진한뒤 충남청 생활안전과장, 충남 논산서장, 대전 중부서장, 서울 양천서장, 본청 마약 지능수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박 서장은 합리적인 사고로 명확한 일처리와 온화하면서 소탈한 성품으로 직원들로 부터 두터운 신망을 받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으며 직원들간의 화합과 단결을 중시하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김포=박건준기자 (블로그)pkj33


"기본·원칙 충실한 전문 경찰로"

고경철 시흥경찰서장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찰, 민생치안 확보·성숙한 민주질서 확립·노력하고 공부하는 전문 경찰, 정성을 다하는 치안활동 등에 전념하겠습니다." 제11대 시흥경찰서장으로 부임한 고경철(56·사진) 서장의 취임사이다.
고 서장은 충남 서산 출신으로 지난 1976년에 순경으로 경찰에 투신, 30여년만인 2008년 6월에 경찰의 꽃인 총경으로 승진했다. 고 서장은 연기경찰서장과 경기지방경찰청 수사과장 등을 역임했다.

/시흥=김신섭기자 (블로그)sskim


"지역발전·고객중심 서비스"

정두수 KT인천 마케팅단장

"역발상·고객감동·미래·소통의 가치로 올레(Olleh)경영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 및 고객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신임 정두수(51·사진) KT 인천마케팅단장의 취임일성. 정 단장은 울산 출신으로 경남대 전자계산학과와 서울대 MBA과정을 수료했다.
부산전화국에서 첫 발을 내딛 정 단장은 2005년 상무보 올라 정보보호단 정보보호기획담당을 역임했다. 또 인천지사장과 울산법인사업단장, 윤리경영실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특히 정 단장은 2007년 인천지사장 재임하면서 인천도시 엑스포추진위원으로 활동하며, IT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인천지역 IT인프라 구축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2010년 상무직에 오른 정 단장은 현재 KT Linkus, KT텔레캅, KT Data System, KT네트웍스 비상임 감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밖에도 네트워크 시큐리티 포럼을 비롯 사외 여러 단체 회장과 추진위원으로 활동을 벌이고 있다.
정 단장은 직장내 기획전문가로 분석과 추진력이 뛰어나고 합리적 성격으로 평가 받고 있다.
부인 김혜년(51)씨 사이 1남으로 사이클 등 다양한 스포츠맨이다.

/부천=이종호기자(블로그)jhlee


주요업무 두루섭렵 실무 행정통

윤건모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장

신임 수원시 박물관사업소장으로 윤건모(55·사진) 자치행정과장이 임명됐다.
1976년 공직에 입문해 주요업무를 두루 섭렵한 윤 소장은 대민업무에 탁월한 능력을 발휘했으며, 어려운 일마다 순리적으로 풀어 나가는 실무형 행정관료로 정평이 나 있다
사무관으로 승진 이후 사업소와 의회 전문위원, 자치행정과장 등을 거치면서 전천후 관리자로서 탁월한 지도력을 보여줬으며, 사적으로 신임하는 동료 선·후배들이 많아 덕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든 운동을 즐기는 종합 스포츠 맨으로 부인 정영희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포상으로 2002년11월 대통령 근정포장을 수상한 바 있다.

/김철인기자 (블로그)k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