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문화시설을 갖춘 복합쇼핑몰인 까르푸 인하점이 오는 12일 인천시 남구 용현동 인하대학교 정문 앞에 문을 연다.
지하 2층, 지상 5층 건물에 연 면적 1만4천600여평의 공간을 마련하고 국내 유명브랜드를 포함한 3만5천여개의 다양한 상품과 대형서점, 푸드코트 등이 입점했다.
특히 점포 외부에 1천500여평 규모의 녹지공원과 200m 길이의 인라인스케이트 트랙을 조성하는 등 각종 편의시설과 문화공간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특징.
매장 2층에는 40여평 규모의 남구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장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다.
까르푸 인하점측은 녹지공원에 야외공연장, 벤치와 야간 조명시설 등을 갖추고 각종 문화예술공연을 펼치는 등 고객들과 주민들의 휴식처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고객들의 편안한 쇼핑을 위해 1천44면의 주차장을 마련했으며 까르푸는 이번 인하점의 개장으로 국내에 모두 28개의 매장을 갖게 됐다. 
인하점의 한정식 점장은 “까르푸 인하점은 그 동안 다양한 쇼핑여가문화에서 소외돼 왔던 남구 주민들에게 최저 가격에 최대의 만족을 주기 위해 문을 열었다”며 “앞으로 온 가족이 쇼핑과 휴식, 문화생활을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이원구기자 (블로그)jjlw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