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도 젓개농장공원에서 김장작물 경작과 관리에 대한 교육 진행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김태분 농업관리사가 영종도 젓개농장의 텃밭 경작 주민들에게 김장 작물 재배 및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시 농업기술센터 김태분 농업관리사가 영종도 젓개농장의 텃밭 경작 주민들에게 김장 작물 재배 및 관리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확산으로 녹색공간 조성 및 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22년 찾아가는 도시농업 교육을 현재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텃밭을 운영하고 있는 인천관내 초, 중등학교와 공공기관의 텃밭을 분양 받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텃밭활용 농작물 재배관리를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기관의 신청을 받아 10개소를 선별한 후 개소별로 5(회당 2시간), 텃밭 재배 및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위 사진은 인천시 농업기술센터의 김태분 농업관리사가 영종도 젓개농장공원(중구시설관리공단 운영의 공공텃밭, 중구 운서동 3020-1)’에서 텃밭을 분양 받은 지역 시민들을 대상으로 김장작물 경작과 관리 방법’(4회차 교육)을 설명하고 있는 장면(2022.08.19.)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시민은 초보 도시농부에게 필요한 정보를 주어 도움을 받았다고 한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송옥영 도시농업교육 담당자는 도시농부를 위한 교육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인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 김원경 시민기자 : w-k-kim@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