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청년들이 창의적인 생각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은 3인 이상 청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자를 선정해 모임 간담회, 활동 홍보, 멘토단 등을 지원한다. 또한 필요할 경우 추가 컨설팅을 지원하고 우수사례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참여자는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만 18세~34세의 3인 이상 청년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모임의 50%이상이 광명시에 거주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 '고시공고'란의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gmstartup@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대면심사를 거쳐 오는 8월 최종 대상자 10개 팀을 선정해 팀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한다. 시는 청년생각펼침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9일 오후 7시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8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창업지원과 청년정책팀 (02-2680-6231)으로 전화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청년생각펼침 공모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정주의식을 갖고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의 자유로운 활동과 참여가 보장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장선 기자 now48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