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경기관광공사, 7기 MICE 대학생 서포터스 위촉장 수여
경기관광공사, 7기 MICE 대학생 서포터스 위촉장 수여
  • 정재수
  • 승인 2019.05.29 19:26
  • 수정 2019.05.2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관광공사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마이스(MICE)산업 홍보를 담당할 '대학생 서포터스' 5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제7기를 맞는 '2019 경기 MICE 서포터스'는 MICE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선발했으며, 다음 달부터 12월까지 도내 MICE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및 SNS 홍보, MICE 현장 체험 등에 나선다.

MICE는 회의(Meetings),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이벤트 및 전시(Event & Exhibitions)를 의미하는 차세대 사업이다.

공사는 서포터스와 협력해 도민들에게 생소한 MICE 산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SNS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국내외 주최자들에게 경기도가 최적의 MICE 개최지임을 알리는 활동도 지원한다.

특히 현장 실무 체험을 희망하는 서포터스에겐 경기지역 특화컨벤션 등 도내 대표 MICE 행사의 지원 업무 기회를, 우수 활동자에게는 10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ITB AISA(Internationale Tourismus B?rse)'의 경기 MICE 비즈니스 홍보관 운영자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7기 서포터스들은 MICE 관련 종사자의 조언을 듣는 '잡 MICE 릴레이 인터뷰'를 포함해 국제 MICE 행사 기획과 경기 MICE 광고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조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한상협 경기관광공사 본부장은 "MICE 산업에 관심 있는 다양한 개성의 대학생들이 선발된 만큼 미래의 MICE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경기 MICE 서포터스가 훌륭한 MICE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