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08010008.jpeg
▲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8일 오전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 행정복지센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와 부인 김혜경 씨가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이재명 후보 캠프
20180608010009.jpeg
▲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8일 오전 경기도 용인시 죽전2동주민센터에서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도지사 후보가 투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경필 후보 캠프

6·13경기지사 선거가 이른바 '여배우 스캔들'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지사 후보와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가 8일 오전 사전투표를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는 사전투표 첫날인 이날 부인 김혜경 씨와 함께 투표했다.

이 후보는 부부동반으로 남양주시 별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한표를 행사한 후 "제 옆엔 아내가 있다. 분명히 말하지만, 사실이 아니다"라며 스캔들 의혹을 일축했다.

이 후보는 "선거가 기본적으로 경쟁이긴 하지만 근거 없는 흑색선전과 낭설이 더욱 난무한다. 국민의 판단을 흐리려고 하는데 억지 주장에 현혹되지 않으실 거라 확신한다. 국민이 현명한 선택을 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또 "의외로 투표용지가 많아서 약간 헷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렇지만 국민께서 다음 세대의 삶과 운명을 결정하는 선거에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 캠프 선거대책위원회 이원욱 종합상황본부장도 이날 논평을 내고 "여전히 경기지사 선거는 정책 경쟁은 실종된 채 신상털기식 네거티브로 얼룩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남은 5일, 이재명 후보에 대한 어떤 음해와 공격에도 흔들리지 않겠다. '새로운 경기, 이제, 이재명'의 손을 잡아주시길 간곡히 호소 드린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남경필 경기지사 후보도 이날 오전 8시 30분께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주민센터 3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투표장에서 한 표를 행사했다.

남 후보는 투표를 마친 뒤 "도민들께서 지금 많은 정보, 검증, 정책 보시면서 판단하고 있다"며 "나에게 도움이 되는 도지사가 누굴까 냉정하게 판단하고 결정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 후보는 "남은 선거운동 기간 대한민국과 경기도가 가야 할 방향, 또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정책들이 무엇이 있는지 미래 비전과 정책을 도민들께 열심히 말씀드리겠다"며 "남경필이 확실히 나의 삶에 도움이 되는구나 하는 판단이 들도록 해 반드시 당선되겠다"고 덧붙였다.


/정재수·최남춘 기자 jjs3885@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