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KT, 연말까지 2천500곳 'Wi-Fi존' 설치
앞으로 경기도내 역이나 터미널, 동사무소, 공원 등 공공장소 어디에서나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진다.
경기도는 KT와 손잡고 연말까지 도내 31개 시·군 전역 인구밀집지역, 공공장소 등에 경기 Wi-Fi(Wireless Fidelity)존을 설치, 무선 인터넷 이용이 가능토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경기도 정보화기획단 관계자는 "연말이 되면 도내 공공장소에서 노트북을 이용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해지고, 해당 통신사의 스마트폰 이용자 역시 해당 지역에서 자유로운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도는 이와 관련, 현재 31개 시군에 Wi-Fi존을 설치할 공공장소를 파악하고 있으며, KT와 구체적인 사업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또한 도는 올해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 2014년까지 경기도 전역에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IT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경기도는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 수가 150만명을 넘어서고 도민의 생활방식을 변화시킬 만큼 스마트폰 열풍이 고조돼 있는 상황에서 경기도의 IT경쟁력과 도민의 정보이용권 확대를 위해 KT와 적극 협력하여 무선인터넷 존 설치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도는 연말까지 도내 주요 거점지역에 적어도 2천500곳 이상의 장소에 설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영래기자 (블로그)y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