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도서관, 홈페이지에 다양한 서비스
인천 연수도서관(관장 심상길)은 재밌고 생동감 넘치는 웹 콘텐츠(e-Book, Audio Book, DB Pia 등)의 사이버 강좌를 홈페이지에 다량 탑재해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13일 오전 11시~오후 4시 도서관에서 전자책(e-Book) 이용 활성화를 위한 시연행사를 갖는다.

e-Book을 활용하면 절판되거나 대출 중인 책도 손쉽게 볼 수 있고 대출 반납이 클릭 한 번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해 읽고 싶은 책을 맘껏 읽을 수 있다.

앞서 도서관은 지난 달 2일부터 DVD 관외대출을 무료 서비스하고 있다. 웹 콘텐츠의 사이버 강좌는 시내 공공도서관 관외대출 회원이면 누구나 검색할 수 있으며 대출 기간은 7일이다.

도서관은 이 밖에도 첨삭 논술지도, 중학생 논술 등 초·중·고교생을 위한 학습 콘텐츠와 포토샵, 적성에 맞은 업·직종, 김대균 토익 등 사이버 동영상 강좌를 제공 중이다.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만 하면 모든 강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이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자기주도형 학습자들에게 안성맞춤 프로그램으로 평가된다.

사교육비 부담이 큰 학부모들에게도 호응을 얻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www.yslib.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지혜기자 (블로그)j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