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목을 인터넷을 통해 공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 마케팅 전문회사인 디지털 FK(대표·김기대)는 2000년 1월 중순 신간 발간을 앞두고 지난 22일부터 야후, 라이코스 등 포탈사이트와 「컴퓨터와 춤을」 「겟챈스」 「위프리」 등 공모전문 사이트에 공모광고를 내고 네티즌들로부터 신간 제목을 공모중이다.

 디지털 FK가 제목을 공모중인 책은 그동안 군사전문 인터넷 사이트인 「디펜스코리아」(www.defence.co.kr)에 게재한 「특수전 이야기」라는 연재물 등을 엮은 것으로, 현직 언론인 겸 군사평론가인 김선한씨(39)가 지었다.

 저자는 지난 93년과 94년 두차례에 걸쳐 국내 최초로 그린베레, 네이비 실, SAS, SBS, 외인부대 같은 전세계 특수부대원들의 실제 활약상을 다룬 「람보와 바보」라는 저서를 펴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그가 이번에 다룬 내용도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주요국가 특수부대원들의 비밀작전과 이들의 현재 모습 등을 집중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에 나올 책에서는 50년이 지난 지금까지 비밀로 취급돼온 한국전 당시의 비밀공작 실상과 세계최대규모인 북한 특수부대의 "공할 만한 훈련 내용 등을 다뤘다.

 특히 객관성을 부여하기 위해 미국에서 정보공개법에 따라 기밀해제 대상에 오른 자료들을 인용한데다 군사관련 서적들의 딱딱한 구성을 없애기 위해 소설작법을 도입한 것도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