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디
등하교때 초등학교 교문 앞은 대표적인 어린이 보호구역이다. 그런데 아침 등교 시간이면 너나할 것 없이 교문 바로 앞까지 아이를 차로 데려다 주는 학부모들 때문에 그 피해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심지어 요란스럽게 경음기를 울리며 차의 앞길을 가로막는 아이들에게 되리어 화를 내는 학부모들의 모습은 '자신의 아이에게도 저럴까' 라는 의문이 앞선다.

대부분의 초등학교 앞에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여러 교통표지판과 운전자에게 주의를 주는 문구들이 가득하다. 그러나 매일 아침 이차 저차를 피해 다니며 위험천만하게 지나다니는 아이들을 보자면 그 표지판마저도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주지 못하고 있다.

자신의 아이가 무거운 가방을 메고 등교하는 것이 안쓰러워 손수 데려다 주는 부모의 심정은 이해가지만 다른 아이들에게 위험을 주면서 등굣길 안까지 차를 가지고 들어가는 부분은 그릇된 행위이라고 생각되어진다.
굳이 교문 바로 앞이 아닌 몇 미터 떨어진 넓은 곳에라도 아이를 내려준다면 교문 앞 혼잡이 그리 심하지는 않을 것이다.

학교 앞은 보호구역이다.

더욱이 초등학교 앞은 어린이들의 통행이 많은 곳으로 더 많은 주의가 필요하다.

학부모들이 자신의 아이를 위하는 것처럼 다른 어린이들에게 한 번 더 배려한다면 위험한 등굣길은 얼마든지 안전한 등굣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지혜(인터넷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