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스키·골프 즐기고 스파에서 피로 싹~
부천시 원미구 상동에 위치한 타이거월드에 가면 사계절 실내스키장, 비거리 360야드 골프연습장, 키즈 아카데미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거리가 풍부하다.

 ● 실내스키돔
국내 최초, 전 세계 12번째 실내 스키장으로 겨울전용 스포츠인 스키를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다.
길이 270m, 폭 40m 직선형 메인 슬로프와 길이 70m, 폭 30m 보조 슬로프로 나눠져 있다. 썰매장은 피니시존(Finish zone)을 안전하게 확장했으며 100m 슬로프에는 멀티 리프트(Multi Lift)를 설치, 국내 최초로 봅슬레이 튜빙썰매를 즐길 수 있게 했다.
슬로프 코스 구성 또한 다양하다. 스키·스노보드 스쿨 슬로프(폭 18m, 길이 30m)와 초·중급 슬로프(폭 20m, 길이 150m), 쿼터파이프 슬로프(폭 18m, 길이 120m) 등으로 이뤄져 초보에서 전문가까지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각 슬로프마다 무빙웨이가 설치돼 즐거움에 편리함까지 더하고 있다.
타이거월드 실내스키장은 최상의 설질을 위해 최첨단 인공제설설비를 갖추고 자연설 수준의 눈 관리를 자랑한다. 상쾌한 실내 공기를 유지, 쾌적함도 선사한다.
실내스키돔의 또 다른 매력은 접근성이다. 강원도 등지의 스키 리조트에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2~4시간 정도인데 비해 타이거월드는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지하철7호선 연장으로 서울 남부권에서도 1시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다. 또 베테랑 스키·보드 강사진을 갖추고 있어 언제든지 배울 수 있으며 야외 라운지 바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골프연습장
비거리 360야드, 총 4층 200타석을 갖춰져 있다. 타석에 들어서면 마치 타이거우즈의 장타도 소화할 듯한 넓은 야드가 한 눈에 들어와 필드를 연상시킨다.
이 곳은 잭 니클라우스 골프 아카데미와 제휴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레슨을 통해 효과적인 골프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평소 자신의 타구 자세를 확인,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크린 골프장, 첨단 운동기구, 고급스런 사우나 시설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완비돼 있다. 500대 이상 차량이 동시 주차할 수 있을 만큼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해 여유롭다.

 


 ● 워터파크·스파
연면적 1만9천여㎡, 동시 수용 4천500여명 규모로 수도권 서부지역 최초, 최대다.
시원하게 펼쳐져 있는 다양한 풀들은 입장객들의 시선을 압도한다. 바다를 연상시키는 파도풀, 부드러운 물살이 재미를 주는 유수풀, 어린이 전용 풀 등 완벽한 물놀이 공간 조성으로 가족부터 연인까지 폭넓게 이용하고 있다.
또 국내 최고 수준의 워터 드롭(Water Drop), 100여m에 이르는 제브라 슬라이드, 스페이스 보울, 스피드 슬라이더, 바디 슬라이더 등 7가지 다양한 슬라이드 시설을 도입했다.
타이거월드 스파는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나이에 구애 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파존(Spa Zone)은 주로 성인들이 이용하는 공간이다. 다양한 수(水) 마사지 기능의 바데 풀이 구성돼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특히 썬큰(sunken) 주변에 커다란 바데 풀을 설치, 수(水)치료를 할 수 있는 노천 스파로는 '으뜸'이다.
그 밖에도 ▲입욕 상태에서도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 바 ▲각 나라의 문화를 테마별로 꾸며 놓은 아이템탕 ▲피부질환 개선 효과로 유명한 닥터피쉬 이벤트 탕 등 다양한 스파 시설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 휘트니스 센터
근거리 거주 주민의 건강과 유대를 향상시킬 수 있는 지역 밀착형 프로그램을 도입, 활력이 넘치는 쾌적한 도시형 레저 스포츠 공간이다.
다양한 여가 수요에 부응, 최신시설과 전문 강사진을 배치했으며 스키장, 골프장, 워터파크 등과 연계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과학적인 프로그램을 도입해 단순 스포츠 시설을 넘어 레저문화 공간으로 자리잡도록 함으로써 휘트니스 센터의 개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재즈댄스·태보·요가·밸리댄스 등 매일 10가지 이상의 재미있는 맞춤형 웰빙 강화 프로그램이 2개의 넓은 강습실에서 운영된다. 체력측정과 건강진단을 할 수 있는 스포츠 클리닉 프로그램도 갖추고 있다.


 ● 체험학교 '키즈 아카데미'
체계적, 과학적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키즈 아카데미를 통해 완벽한 가족 레저타운을 연출한다.
키즈 아카데미는 타이거월드의 다양한 시설물을 활용한 스포츠 및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 어린이들의 학습, 놀이, 운동에 대한 호기심을 만족시킨다. 성인 휘트니스 센터와 마주하고 있어 부모와 자녀가 같은 시간에 각각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Sports & Play 위주의 교육방식을 통해 영어·연극·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연계,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크게 어린이 위주 프로그램과 어린이 & 부모 프로그램, 두 가지로 나눠져 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골프, 요가, 와인, 연극, 쿠킹 클래스 등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
어린이 위주 프로그램은 연령에 따라 클래스를 구분, 더욱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골프와 댄스 등 스포츠 강좌 이외에도 예절교육·머니스쿨·마술·음악·연극 등 체험 학습 중심으로 강좌를 구성했다.

 

/부천=조충민기자 blog.itimes.co.kr/ccm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