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8일 올림픽기념관서
안산시는 'Enioy IT 세상, U-City Ansan'란 캐치프레이즈로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안산 컴퓨터 페스티발 2007' 행사를 오는 9월 8일 올림픽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IT와 CT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온 가족이 참여하는 페스티발 개최로 세대간·계층간에 장벽을 허물어 다양한 콘텐츠 산업의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 컴퓨터 페스티발 2007' 행사는 컴퓨터 활용능력을 겨루는 정보화능력경진대회와 온라인 게임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컴퓨터 게임대회, 시민들의 사이버 예절 및 정신수양을 기르기 위한 온라인 바둑대회가 열린다.
또한 동영상과 애니메이션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제작함으로써 개인의 미디어 역량을 키우고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저변 확대를 위한 UCC 공모전, 정보통신산업을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는 디지털 정보통신관 운영 등 다양하게 구성됐다.
부대행사로 시민인터넷 교육생 및 수료생이 5인 1팀을 이루어 단체전 방식으로 진행하는 팀 대항 워드빨리치기대회와 정보소외 계층인 노인들을 위한 실버 워드빨리치기대회를 개최하고, 인기가수 초청 공연, B-Boy 댄스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펼쳐진다.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10만원~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신청은 오는 8월 1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cf.iansan.net)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안산시민(안산시 관내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cf.iansan.net) 또는 (재)경기테크노파크(안산시소프트웨어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031)492-9900
/안산=안병선기자 (블로그)bs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