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는 제4대 의회 후반기를 맞아 시정전반에 걸친 행정사무감사의 효율적 추진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 정보공유 등을 통한 시정발전 유도를 위해 26일부터 의원 연수를 실시한다.
권붕원 시의장은 11월 정례회를 앞두고 관리지역 세분화, 자연경관을 고려한 친환경적인 택지개발 등 주민들의 재산권과 주거환경 보호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의장은 또 남은 기간 고양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고민하고 열정에 가득찬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급변하는 지방자치 환경의 변화 속에서 올바른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강화와 전문성 제고 방안을 모색, 발전 지향적인 의회상을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줄 것도 호소했다.
이번 의원 연수에서는 ▲내년 제4대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된 정치관계법 개정 내용 (덕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 장기찬) ▲다시 시작하는 인생 이야기(삼미그룹부회장 서상록) ▲한국의 전통예절(고양향교 강사 이정례) 등 소양교육이 있다.
또 타 도시의 문화, 예술을 비교 이해 함으로써 고양시가 세계적인 문화예술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는 정책개발 등의 방안도 강구하는 등 유익하고 생산적인 교육 위주로 실시한다. /고양=이종훈기자 (블로그)j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