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4 지방선거 당시 국민회의 새시대새정치연합청년회(연청)가 임창열 경기지사 후보의 당선을 위해 중앙당으로부터 선거자금을 지원받고 불법선거운동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연청 고양시지구 1, 2대 회장 고철용씨는 4일 『작년 지방선거 당시 국민회의가 경기도내 연청 전·현직 회장 38명을 임후보의 조직위원으로 임명, 불법선거운동에 동원했다』면서 『이들은 활동비로 1인당 4백40만원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반면 한나라당 장광근 부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고씨의 6·4 지방선거 금품수수 불법선거운동 폭로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면서 『검찰은 즉시 고씨 등이 밝힌 수표발행자 확인작업 등을 통해 진실을 규명하라』고 주장했다.

 장 부대변인은 『지난 6·4 지방선거는 중앙당이 개입한 원천적 불법·부정선거임이 드러났으며 말많고 탈많은 임지사는 결국 「불법에 의한 승리 강탈자」였다』고 주장하면서 『국민회의는 국민앞에 석고대죄하고 임씨는 지사직에서 즉각 사임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국민회의측은 『이 돈은 연청에 지급된 것이 아니라 지구당 선거비용으로 정상적으로 지급된 것』이라며 『공식적인 선거보조금으로 내려온 돈을 합법적으로 지출했고, 선거가 끝난 뒤 지출항목을 그대로 선관위에 신고하는 등 모든 것이 합법적으로 이뤄졌다』고 반박했다.

 국민회의는 이날 확대간부회의에서 정균환 사무총장으로부터 고씨의 폭로내용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의혹설을 제기한 고씨 등을 허위사실 공표,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키로 하는 한편 언론에 반론권을 요구키로 하는 등 파문의 조기진화에 착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