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5월에 결혼하게 되면 한턱 단단히 내야 해?”
무슨 영문인지 모르는 L은 아직 한번도 가까이 가 본적도 없고 그렇다고 그녀에게 자신의 심중을 꺼내 얘기 해 본 적도 없는 현실인데,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5월에 결혼이라니 엉뚱하게 들릴 수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지난달 4월에 청첩장을 들고 제일 먼저 필자에게 달려와서, “선생님은 어떻게 알고 5월에 결혼할 것을 예상 하셨어요?”
두 달 전만해도 전혀 상상조차 못한 일이라 필자의 말을 귀담아 듣지 않았는데, 결혼얘기가 갑자기 급진전되자, 일사천리로 진행되기 시작했다. 그러니 어안이벙벙하고 놀랄 수밖에. 그러나 그걸 누가 알랴! 신(神)만이 아는 비밀인 것을.
L이 그동안 심중에 두고 바라만 보고 있던 그녀에게 뜻하지 않은 변화가 찾아 왔다. 오랫동안 사귀어 온 애인이 갑자기 변심을 하자, 거기에 충격 받은 그녀는 그를 붙잡고 하소연 하였고, 이때다 싶은 그는 그동안 그녀를 사랑해 왔었노라고 고백하면서 급속히 친구에서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변심한 애인보다 먼저 결혼하는 것이 그의 대한 복수라 생각한 그녀는 서둘러 결혼 날짜를 잡기를 원했다. 점괘에서 예시한 것처럼 이렇게 해서 5월에 결혼이 성사되었던 것이다.
인간이 애당초 마음에 욕심이 생기어 그 무엇인가를 취하고자 할 때, 뜻에 맞으면 만족하지만 욕심만큼 충족되지 않았을 때는 그 역현상인 분노심이 생기게 된다. 분노심의 특징은 파괴다.
한 마음이 밝으며 양이요, 한 마음이 슬프면 음이다. 한 마음이 선하면 양이요, 한마음이 악하면 음이다. 한 마음이 알면 양이요, 한 마음이 모르면 음이다.
한 마음을 기억하면 양이요, 한 마음을 잊으면 음이다. 한 마음이 더우면 양이요, 한 마음이 추우면 음이다. 한 마음이 들뜨면 양이요, 한 마음이 침울하면 음이다. 한 마음이 깨어나면 양이요, 한 마음이 잠자면 음이다.
그러므로 한 사람의 마음이 평안해야 그 마음이 전파되어 세상에 평화의 기운이 감도는 것처럼, 한사람의 마음이 평안하므로 가족이 평안하고 가족이 평안하므로 이웃이 평안하고, 이웃이 평안하므로 국가가, 또한 세상이 평화롭게 된다. 고로 내 마음이 평안해야 어떠한 악심에도 물들지 않는 평온이 찾아온다. ☎(032)867-0342
다음:합격을 예견하다
www.예지연.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