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인천 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서로배움실에서열린 인천청년회의소와 인천 평생교육 발전과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류권홍, 이하 진흥원)은 17일, 인천청년회의소(회장 염정희, 이하 청년회의소)와 인천 평생교육 발전과 평생학습 문화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상호협력 사업 추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공유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청년 대상으로 인천 평생교육 사업 홍보를 지원하고, 특강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인천청년회의소 염정희 회장은 “지역청년들의 리더십 개발의 목표성을 지니고 있는 인천청년회의소가 진흥원과 좋은 인연을 맺게되어 영광이다”며, “양 기관이 인천 지역사회에 평생교육 발전 시너지를 내는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류권홍 원장은 “앞으로 인천청년회의소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설정하고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많은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양진수기자 photosmith@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