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과천 민주당 후보 출마 선언

오동현 변호사가 19일 의왕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22대 의왕과천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에 더불어민주당 후보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오동현 변호사는 출마 기자회견에서 “국민의 열망을 담아내고 실현해야 할 대한민국 정치의 현실은 답답하기만 하다”며 “육사 대신 검사를 용납해서는 안되고 검찰개혁이 경제개혁이고 검찰개혁이 민생안정이라는 의지로 검찰개혁을 통해 새로운 정치를 바로 세우겠다”고 출마 의지를 밝혔다.

오 변호사는 “15년 가까이 의왕, 과천에서 살면서 활동해 왔으며, 최근 검사를 검사하는 변호사 모임의 대표를 맡아 검찰개혁을 위한 고민과 함께 최일선에서 활동하고 있다”며 지역발전과 국가의 바른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일꾼이 되겠다는 다짐을 강조하기도 했다.

한편, 오동현 변호사는(사시 48회) 부산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학 석사를 마쳤으며, 제20대 대통령 선거 이재명 후보 법률특보 및 미래소통본부 경기본부 공동본부장, 사단법인 기본사회 법률지원단장, 사단법인 기본사회 경기본부 공동대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노동위원, 의왕청년회의소 회장, 과천시 고문변호사로 활동해 오고 있다.

/의왕=김영복기자 ybkim@incheonilbo.com



관련기사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민주당 이인화 전 청와대 행정관,남양주시을 출마 선언 더불어민주당 이인화(42세) 전 청와대 국토교통비서관실 행정관은 20일 22대 총선 남양주시을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이인화 예비후보는 출마선언을 통해 “80년대생의 젊은 패기와 전문성으로, 민생 파탄을 부른 윤석열 정권의 검찰 독재와 불능 상태에 빠진 남양주 지역 정치 청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별내동 선거사무소에서 진행된 출마 선언은 프레스룸 등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일방적으로 출마를 발표하던 기존의 공식에서 벗어나 기자들과 지역 현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이 예비후보는 철도와 도로,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허청회 “포천·가평에 꿈과 희망을 불어넣겠다” “국회가 키우고, 대통령이 선택한 포천의 아들이자 가평의 일꾼 허청회가 포천·가평에 꿈과 희망을 불어넣겠다.”윤석열 대통령 정무비서관실에서 일했던 허청회(53) 전 행정관은 20일 내년 4·10 총선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말했다.허 예비후보는 “포천·가평의 더 큰 변화를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면서 “지역발전을 이끌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 정치의 소명을 다 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그는 포천·가평에 대해 ‘족쇄’란 표현을 썼다. 북한과 가까워 군사규제는 물론 수도권에 물을 공급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오수봉 전 시장 “출마는 정치적 소명” 오수봉(사진) 전 하남시장이 하남시 선거관리위원회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내년 22대 총선 무대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오 전 시장은 “새로운 도전으로 부담이 없진 않지만, 오랫동안 닦아온 정치적 자산을 최대한 발휘해 나라다운 나라, 웰빙 미래도시 하남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총선 출마를 결심했다”며 “내년 총선에서 하남시민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정치적 소명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오 전 시장은 탄탄한 조직력과 경계를 두지 않는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지역 저변을 확대해온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시장 재직시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이수정 교수, 수원정 지역 공식 출마 선언 제22대 총선 수원정 지역에 국민의힘 예비후보 등록을 한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19일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원정 지역에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이 예비후보는 "명실상부한 정치·경제·행정·교육 1번지 수원정이 성장과 안전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행복하고 안전한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헌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그는 "수원 정하면 이수정, 영통구하면 이수정이 떠오를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끝까지 함께 하겠다"며 "교수로서, 범죄 전문가, 방송평론가로서 모든 역량을 지역발전과 [나나=4·10 총선 '나도 나간다'] 엄태준 전 이천시장, 국회의원 출마 선언 엄태준 전 이천시장이 19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이천시 지역구에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를 선언했다.이날 이천시청 앞에서 열린 출마 기자회견을 통해 엄 전 시장은 국회의원이 돼 민생정치와 지방분권정치를 펼쳐 이천시의 묵은 숙제를 풀어내겠다는 뜻을 밝혔다.엄 전 시장은 민선 7기 이천시장을 통해 얻은 경험과 행정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을 살피고 챙기며, 불신과 혐오의 정치 현실을 신뢰와 희망이 넘치는 정치로 변화시키겠다고 강조했다.특히, 사회적 약자들의 민생을 챙기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이어, 중앙정부의 권한 중 외교와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