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콘서트 <만남>
 iTV 오후 11시5분
 ‘가장 한국적인 록커’로 기억되는 강산에가 자신의 본명 ‘강영걸’을 걸고 통산 7번째 음반을 발표했다. 92년 ‘라구요’로 데뷔하여 94년 ‘넌 할 수 있어’, 96년 ‘삐따기’에 이어 98년 ‘연어’, 그로부터 4년이 지난 지금, 2002년 ‘강영걸’로 자신의 내면을 더욱 충실하게 담아냈다.
 고단한 삶을 살아내는 많은 이들에게 용기와 힘이 되어주려는 그의 노래에는 시작과 도전의 메시지가 아름답게 녹아있다.
 
 
 
 역사 다큐멘터리
 EBS 오후 10시50분
 
 제왕들의 화려한 궁전, 신들과 괴물, 사라진 도시와 신화의 세계를 찾아 그리스를 여행해보자. 고대의 유적들이 들려주는 비밀스런 얘기에 귀를 기울여본다.
 첫 출발지는 산토리니 섬으로 그리고 섬 가운데 가장 멋진 경관을 자랑한다. 이 섬이 전설속의 사라진 대륙 아틀란티스가 있었던 자리라고 믿는 사람들이 있다. 3천5백년전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열두배에 맞먹는 대폭발이 일어났고 전설속의 아틀란티스처럼 섬 일부가 바다 속으로 가라앉았다. 한때 산토리니에 번성했던 미노아 문명이 아크로티리 유적지에 남아있다.
 그리스섬들 가운데 중앙에 위치한 델로스 섬은 막강한 해군 군사력을 바탕으로 델로스 동맹이라고 알려진 그리스 도시국가들의 본거지로 성장하게 된다. 특히 페르시아 전쟁 후엔 배를 띄우거나 페르시아를 견제하는 장소로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