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장악 위해 임명' 주장 자기모순…한상혁이 방송장악 장본인"

 

▲ 방송통신위원장 후보로 지명된 이동관 대통령 대외협력특보가 28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29일 더불어민주당이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 인선 비판을 '발목잡기'라고 비난하며 방어에 나섰다.

윤희석 대변인은 논평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지명은 이 후보자가 우리 방송 생태계를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경험과 의지를 모두 갖춘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윤 대변인은 "문제가 있다면 인사청문회에서 국민 눈높이에 맞춰 검증하면 된다"며 "시작도 하기 전에 답을 정해놓고 발목잡기에 '올인'하는 민주당은 이대로 나라를 멈추고 싶은 것인가"라고 비난했다.

그는 "민주당이 임명 철회를 요구하는 이유가 온갖 억측을 전제로 나온 '방송장악을 위한 임명'이라고 하나, 그 주장 자체가 자기모순"이라고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하수인 역할을 하며 종편 평가점수까지 조작했던 한상혁 전 위원장이야말로 최악의 방송장악 장본인 아니었나"라고 따졌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 눈에는 '대통령 인사권'도, '국회 인사청문회권'도 보이지 않는 것인가"라며 "민주당 생떼는 여전하다. 거대 야당의 '폭력적 횡포'를 이번에도 자행할 작정인가"라고 비판했다.

/김도현 기자 yeasm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