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문화재단 '나와…공간'

이달 18일까지 참여자 모집
사업 선정땐 사이공간 지정
▲ 문화공유공간 발굴 및 활성화 지원사업 ‘나와 모두의 문화가게-사이공간’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은 문화도시 의정부의 민간 문화공유공간 발굴과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나와 모두의 문화가게-사이공간' 참여자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

'나와 모두의 문화가게-사이공간'은 의정부 대표 문화거점으로 거듭나고 싶은 공간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기획비와 공간 대관비, 참여자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사이공간'이라는 이름을 통해 건물과 장소 사이, 사람과 공간 사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고 자유롭게 문화로 채워가며 지역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한다는 의 미를 담았다.

사업에 선정된 공간은 민간 문화공유공간 '사이공간'으로 지정되며, 프로젝트 지원비와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통해 시민 문화 활동의 주요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프로젝트비 지원은 '개별'과 '콜라보' 2가지 유형으로 진행한다.

공간 개별 프로젝트는 20개 내외의 공간을 선정해 200만원을, 콜라보 프로젝트는 2개 내외의 콜라보팀을 선정해 400만∼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의정부 문화도시지원센터는 공간별 전문가의 취재 인터뷰를 통한 아카이빙 매거진 제작, 의정부시민 대상 '사이공간' 대관비, 공간 주인장 간의 긴밀한 네트워킹 형성을 독려하는 집들이 행사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자 필수사항을 포함한 상세한 모집 요강, 참여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www.uac.or.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기준·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