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부터 5월 말까지 2023년형 무풍에어컨 구매 시 혜택 제공
▲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대치동에 있는 삼성스토어 대치점에서 ‘무풍당당 에너지 페스타’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2023년형 무풍에어컨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무풍당당 에너지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할수록 더 큰 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상 제품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이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의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구매할 경우, 냉방 면적에 따라 최대 7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준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클래식이나 무풍 시스템에어컨 행사 모델 구매 시에는 최대 2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조사와 관계없이 기존에 에어컨을 보유한 고객이 새 제품을 구매하면 10∼30만 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에 쓰던 에어컨을 반납하지 않아도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에어컨 액세서리와 옵션 등을 증정하는 행사도 한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행사 모델 구매 고객에게는 하단 패널(인렛)을 제공하며, 창문형 에어컨 구매 고객에게는 설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 구매 시에는 추가 배관 무상 제공 설치 서비스와 함께 15만 원 상당의 선풍기를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다.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보다 10% 냉방 효율이 더 높은 ‘에너지 특화 모델’도 선보였다.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도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받았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전기 요금에 대한 소비자 부담이 늘어남에 따라 소비전력을 효율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2023년형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다채로운 혜택과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장선 기자 kj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