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범박동 재개발 비리의혹을 수사중인 서울지검 특수3부(서우정 부장검사)는 24일 기양건설산업으로부터 수뢰의혹을 받고 있는검찰과 경찰 공무원 6명을 이르면 25일부터 차례로 소환, 조사키로 했다.
 검찰은 이들을 상대로 재작년부터 작년 사이 기양건설과 관련한 고소·고발 사건무마 등 명목으로 5백만~6천만원씩을 받았다는 진정내용의 사실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할 방침이다.
 검찰은 기양 김병량 회장도 금명 소환, 검·경 공무원들을 상대로 금품로비를 벌였는지 여부와 부도어음 저가매입 청탁과 함께 이형택 전 예금보험공사 등 예보 관계자들에게 돈을 건넸는지 등을 조사키로 했다.
 검찰은 기양 로비스트 김광수씨가 작년 1월 이형택씨를 만나는 과정에서 이씨의 사촌동생인 이모 변호사를 김씨에게 소개해준 것으로 알려진 검찰 고위간부 K씨에 대한 조사가 불가피하다는 입장이다. 검찰은 특히 K씨가 김씨와 수시로 접촉하면서 돈거래를 했다는 단서도 포착됨에 따라 기양측의 로비활동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직접 소환하는 방안을 신중히 검토중이다.
 K씨는 이와 관련, “김광수씨를 아는 것도 사실이고 김씨에게 `내 얘기를 하면 잘해 줄 것이다""고 말해 그가 이 변호사를 찾아간 것도 맞다”며 “김씨와 직접 돈거래는 없었고 다만 어떤 사람과 금전거래를 하는데 거기에 김씨가 조금 관여했었다”고 말했다.
 K씨는 “김씨가 부실채권 처리에 관여했다는 것은 전혀 몰랐고 이런 일에 연루돼 가슴 아프다. 김씨를 알게 된 경위 등은 검찰에서 확인이 들어오면 소상히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