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이미지는 해당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습니다

경기도교육청은 회계 부정이 적발됐는데도 이를 복구하지 않은 사립유치원 4곳을 대상으로 학급운영지원금을 지급하지 않았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도교육청은 유아교육법 개정으로 시정명령을 이행하지 않는 유치원에 대해 재정지원을 배제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도내 유치원 중 감사를 받고 회계부정이 드러났음에도 재정 조치를 따르지 않는 유치원은 총 13곳이다. 이 중 4곳은 감사 완료 후 수년간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고 있다.

파주 A 유치원은 2016년 감사로 회계 관리 부적정 사례가 드러나 41억6000여만원 상당을 교육청으로 환수하거나 학부모에 환급하도록 재정 조치를 받았다. 이 유치원과 같은 설립자가 운영하는 B 유치원 역시 9억3000여만원의 재정 조치를 받았다.

그러나 이들은 수차례 시정명령에도 재정 조치 이행 계획서조차 제출하지 않고 있다.

이에 교육청은 4곳의 A, B 유치원 등 4곳의 8~10월분 학급운영비 총 5500만원(학급당 42만원)을 지급하지 않았다.

또 이외 4곳의 유치원도 재정 조치 이행 의지를 보이지 않을 경우 다음 달부터 학급운영비 지급을 중단할 계획이다. 나머지 5곳 중 4곳은 재정 조치를 이행하다 중단된 곳으로 중단 사유 및 이행계획을 파악하고 있으며, 1곳은 도교육청의 감사 결과에 불복해 행정심판을 진행 중이다.

도교육청 유아교육과 관계자는 “잘못 사용된 유치원 회계가 복구될 때까지 재정지원이 배제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중래 기자 jlcomet@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