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오산당협 주장

자유한국당 오산시당협위원회(한국당 당협)는 논란이 되고 있는 세교지역 준 정신병원 개원을 원점에서 다시 논의하라고 주장했다.

 한국당 당협은 지난 7일 오산동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주거밀집지역인 세교지역 폐쇄병동이 포함된 정신병원 개원은 주민 불안과 지역 전체에 충격을 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산당협은 "주민들은 병원 개원 중단을 요구하고 있으나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국회의원 등은 보건복지부의 시정명령이 폐업명령인 것처럼 사실을 왜곡해 혼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이권재 당협위원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협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원활한 협상을 진행하려면 병원측과 주민들에게 득이 되고 공감할 수 있는 대안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국당 당협은 "최근 오산시장과 민주당측이 추진하는 허가 직권취소를 추진한다면 병원측은은 가처분신청을 낼 것이고 수년이 법정 공방 속 병원은 영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신병원은 공공복지시설이라는 대법원판례를 봐도 소송에서 질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다.

 한국당 당협은 "이같은 결과도 예측하지 못한 민주당에게 협상을 맡겨둘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교지역 운영중인 진료실은 유지 하더라도 폐쇄병동을 이전할 것을 병원측에 제안했다. 주민들이 불안해하는 폐쇄 병동은 시와 협의해 다른 곳으로 이전하는 방법을 찾아달라고 밝혔다.

 또 전국적으로 정신병원이 부족한 상황에 경기도와 정부의 지원을 얻어 세교 정신병원을 경기도 거점 병원으로 지정하고 위치도 주거밀집지역이 아닌 넓은 공간으로 이전하자고 제안했다.

 한국당 당협은 "앞서 제기됐던 것처럼 오산시가 정신병원을 매입, 타 지역으로 이전할 수 있는 방안도 연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권재 위원장은 "오산시는 시민환경단체의 반대에도 불구, 버드파크(동실물원)와 시청 주차장 증설 등으로 사용될 수백억원을 아껴도 병원이전은 충분이 가능하다"며 "자유한국당 오산당협은 세교 준 정신병원의 문제가 합리적인 방향으로 해결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산=김태호 기자 thkim@incheonilbo.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