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는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청소년자치기구 위원 및 단원들'이 소년 활동에 대한 성과 발표와 이를 공유하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워크숍 및 활동발표회를 지난 10~11일 1박2일 동안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청소년들의 활동 발표회는 청소년 자치기구(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운영위원회, 청소년기자단, 청소년기획단, 청소년안전자원봉사단)에서 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자치기구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제16기 포천시차세대위원회 이나미(송우고1) 위원은 "자치기구 연합활동을 하게 되어 다른 자치기구들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고, 서로의 역할을 알아가는 아주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활동 소감을 말했다.

이에 시 관계자는 "올 한해 각자 소속된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자기성장과 성취감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이를 위해 청소년 주도의 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청소년자치기구는 올 한해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에 청소년이 스스로 자문과 평가, 정보전달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포천 = 김성운기자 sw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