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가 후원하고 (재)박찬호장학재단이 주최하는 '2018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가 오는 10~11일 1박2일 일정으로 고양시 NH인재원(일산동구 설문동)에서 열린다.

올 캠프의 슬로건은'The players of wonder(놀라운 선수들)'.

전국에서 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유소년 야구선수(초등학교 4~6학년) 120명과 '코리안특급' 박찬호 선수 등 프로야구 전·현직 선수로 구성된 멘토 12명이 참가한다.

특히 2011년 1회 캠프 참가자인 김혜성 선수(넥센·내야수)가 이번에는 멘토로 복귀, 어느 해 보다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김혜성 선수는 2011년 문촌초등학교(일산서구 주엽동) 6학년 때  캠프에 참가, 선배들을 보며 자신의 꿈을 다졌다.

캠프를 거쳐 간 유소년야구선수만 줄잡아 1000여 명. 캠프가 진행된 지난 8년 동안 캠프에 참가했던 선수 다수가 2014, 2016리틀야구월드시리즈에 참가, 우승과 준우승을 일궈내는 성과를 내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유소년야구캠프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 캠프에 참가하는 멘토는 '1200이닝, 1200탈삼진'의 대기록을 세운 송승준, 오현택, 민병헌(이상 롯데), 이성열, 정근우, 'KBO를 대표하는 우타자' 김태균(이상 한화), 황재균(KT), 김혜성, '넥센의 캡틴' 서건창(이상 넥센), 홍성흔(샌디에이고), 차명주(KBO 육성위원) 등 프로야구 올스타급이다.

특히 송승준, 정근우, 김태균, 서건창, 홍성흔, 차명주 선수는 캠프에 매년 참석하는 '개근 멘토'.

박찬호 선수는 "2011년부터 고양시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이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면서 "유소년야구선수들이 멘토를 통해 자신의 꿈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더욱 내실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캠프에서는 야구 관련 기술뿐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미니운동회, 멘토들의 경험담 소개, 선수로서의 자세 등 심적 안정과 기술 등에 대한 교육도 병행된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유소년 꿈나무들이 고양시에서 열리는 이 캠프에서 많은 교훈과 선수로서의 자세를 배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면서 "고양시는 유소년스포츠 발전을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고양=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