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8'서 9개 본상 수상
삼성전자,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18'서 9개 본상 수상
  • 이종철
  • 승인 2018.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8'에서 금상 1개, 은상 6개, 동상 2개 등 모두 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북미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 1980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본상 제품을 비롯해 냉장고, 청소기, 에어컨, 노트북PC 등 모두 49개 제품이 수상 명단에 포함돼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금상을 수상한 '무선 오디오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은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오디오의 강력한 사운드를 독창적인 디자인의 특성을 살려 시각화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조리 공간을 2개로 나눈 '듀얼 쿡 플렉스'를 비롯해 ▲ 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인 '셰프컬렉션' 패키지 ▲ 재난 환경에 최적화된 특화 스마트폰 ▲ 몰입감을 극대화한 'CJ79 썬더볼트 3 커브드 모니터' ▲ 인테리어 TV '더프레임' ▲ VL5·VL3 와이어리스 오디오 시리즈 등은 은상을 받았다.


이밖에 갤럭시 S8·S8+와 더프레임 비주얼 아이덴티티 시스템 등은 동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IDEA 2018'의 시상식은 현지시간 지난 19일 미국 루이지애나주(州) 뉴올리언스에서 열렸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3월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금상 4개를 포함해 총 55개의 상을 받으며 역시 최다 수상 기록을 갈아치운 바 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이돈태 부사장은 "삼성전자만의 디자인 철학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필요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철 기자 jclee@incheonilbo.com

▲ 인천일보, INCHEONILBO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