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홍차티마스터' 자격증 수여도
㈔한국차문화협회(이사장 최소연)가 오는 25~26일 경북 문경 STX리조트에서 '제51회 하계연수회'를 갖는다.
전국 27개 지부와 일본 교토지부 회원 550여명이 전통한복을 입고 참석한 가운데 자격증 수여 및 인문학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강은 '한옥에서 느끼는 삶의 이야기'(서정호 공주대 문화재보존과학과 교수), '치매'(이현 가천대 길병원 교수), '우리나라 음악을 쉽게 이해하기'(윤명구 경북대 국악학과 교수)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제15기 한국차문화대학원 전문사범(1급), 제54기 지도사범(2급)과 준사범(3급)의 수료식이 진행된다. 전문사범은 준사범과 지도사범을 거쳐 1년 심화과정을 마친 회원으로, 등록 민간자격인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 1급과 인성교육예절지도사 1급이 수여된다. 지도사범과 준사범은 2년간의 교육을 마친 회원으로,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 2급과 3급의 자격증이 수여된다.

이밖에 올해 신설된 '홍차티마스터' 자격증이 수여된다. 홍차티마스터 자격증은 녹차를 넘어 다양한 차를 공부하고자 하는 회원들을 위하여 신설됐으며 홍차의 기초, 중급, 고급의 전 과정을 교육한다.

지금까지 수료한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는 연인원 4000여명에 달하며 전국 26개 지부와 해외의 교토지부에서 회원 3만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차문화협회는 매년 3, 9월에 1년 과정인 한국차문화대학원(전문사범)과 2년 과정인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지도사범)과정을 시작하며, 매년 200여명의 인성차문화예절지도사를 배출하고 있다.

/여승철기자 yeopo99@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