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개장 … 오전11시~오후4시 운영
▲ 파주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이 27일 개장한다.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는 초등학교 여름방학기간 동안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문산과 운정, 금촌지역내에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은 슬라이드가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물놀이를 하면서 무더위를 잊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정 지역은 지난 해 운정건강공원 바닥분수 옆에 운영했던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에 운정호수공원 수변2호 광장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확대 설치해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2곳을 운영할 계획이다.

금촌 지역은 파주스타디움에서 27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문산지역은 문산북중학교 건너편에 위치한 당동4근린공원에서 2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에어바운스 물놀이장을 운영된다.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운영시간은 오전 11시~오후 4시까지며 40분 가동 후 20분 휴식한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수질관리 및 시설물 청소 등을 위해 운영을 하지 않으며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또한 매일 용수 교체와 주1회 수질검사를 실시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질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에어바운스 물놀이장 이용으로 시민들이 몰리면 주차공간이 협소한 물놀이장 주변에 주차문제가 심각해지니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도보이동으로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