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늘부터 구리시 등 12개 시·군서 전시회 … 보급 활성화

경기도는 지난해 디자인 개발을 완료한 '착한 교복' 40벌을 오는 18일부터 5월31일까지 구리시 등 도내 12개 시·군에서 전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우수한 디자인, 경제성, 기능성 원단 등 '착한 교복'의 장점을 학교 관계자, 학부모, 학생들에게 홍보하고, 보급을 활성화 하기위해 마련됐다.

'착한 교복'은 도와 도교육청 간 교육연정 1호사업으로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도내 섬유업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기 위해 도내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섬유소재를 활용,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디자인한 교복을 경제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번 전시회는 구리를 시작으로 포천, 안산, 수원, 용인, 고양 등 도내 12개 시·군에서 순회 진행되며, 관람객들은 전시장에서 중고생 남녀 동·하복 40세트를 만나 볼 수 있다.

도민들이 쉽게 관람할 수 있도록 시·군청 로비나 여성회관 등에서 전시를 실시하고, 학교 행사와도 연계해 도민들의 관심도를 높일 계획이다.

도는 또, 이번 전시회를 통해 착한교복에 대한 디자인 및 소재변경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특히, 교복디자인 변경 의사가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작업지시서, 소재 리스트 등 교복디자인의 모든 자료를 제공해 많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오병권 도 경제실장은 "이번 순회전시에서 우수 기능성 원단,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 경제적 가격 등 착한교복의 장점을 알리고,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착한 교복을 통해 가정경제 부담 완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올해 '착한교복' 36벌의 디자인을 새로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디자이너 4명의 공개모집을 마쳤다.


/이상우 기자 jesuslee@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