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28일 개관 … '59A·B·C 74A·B 84A·B'타입 총 554세대 분양
▲ 이천 설봉3차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은 이천시 증포동 4지구 일원에 공급하는 '이천 설봉 3차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오는 28일 개관, 분양에 나선다.

지하 2층, 지상 13~20 층 아파트 7개동, 총 554세대 규모다. 타입별 공급세대는 ▲59A타입 94세대 ▲59B타입 60세대 ▲59C타입 75세대 ▲74A타입 132세대 ▲74B타입 34세대 ▲84A타입 97세대 ▲84B타입 62세대로 전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11월이다. 견본주택은 이천사거리(이천시 중리동 43-6)에 위치했다. 3.3㎡당 평균분양가는 92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며 계약금 정액제를 실시하고 중도금 이자 후불제 혜택을 제공한다.

▲복합물류중심지로 발돋움하는 이천시
이천시는 2020년까지 인구 35만명을 목표로 각종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SK하이닉스가 2021년까지 생산라인을 증설 중이며, 2015년까지 79만㎡ 규모의 이천패션물류단지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주목받고 있다.

광역교통망도 더욱 확충된다. 성남-여주 복선전철이 2015년 개통 예정이고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가 2015년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더욱 좋아진다.

단지는 시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증포동에 위치해 SK하이닉스·신세계푸드·OB맥주·두산 인프라코어 등 대기업 근로자를 비롯,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명문학군과 풍부한 편의시설
단지는 이천 시내에서도 선호도 높은 명문학교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학군이 돋보인다. 한내초등학교, 증포중학교, 이현고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위치하고 설봉중학교, 이천고등학교 등에 인접한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이천시법원 등 관공서가 인근에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천종합터미널이 차량 10분 거리이며, 이천환경테마공원, 복하천, 이천온천공원 등 녹지와 이천서희청소년문화센터 등 문화시설도 즐길 수 있다.

▲차별화된 평면·상품구성 … 쾌적한 생활
단지는 남향위주로 설계돼 채광이 우수하다. 4BAY(일부세대 제외) 설계로 통풍이 좋다. 드레스룸(확장시, 59타입 제외)을 제공해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84A타입은 가족구성원과 취향에 따라 주방 옆 알파룸을 침실 혹은 주방 팬트리로 선택할 수 있다.

주방에서 전화 수신, TV 시청, 방문객을 확인하고 문을 열 수 있는 10인치 터치식 디지털주방TV폰이 설치된다. 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되고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칫솔 살균기, 세면기 수납형 치아관리기, 비데일체형 양변기 등이 설치돼 위생적이다.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운동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독서실, 푸른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한다.

▲관리비 절감, 한층 강화된 보안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친환경 설계가 적용돼 관리비를 아낄 수 있다. 공용부에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하이브리드보안등(어린이 놀이터), LED조명(세대 및 공용부 일부) 등이 설치된다. 각 세대에는 대기전력 차단장치,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동 현관,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내부에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지하주차장에서 위급상황 발생 시 경비실을 바로 호출할 수 있는 비상콜시스템이 설치된다. 현관 앞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와 비밀번호· 카드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을 적용했다. 세대 내부에서 지하주차장 차량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주차위치인식 시스템이 설치돼 편리하고 안전하다.
1899-2603

/이천=김광섭 기자 gskim@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