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프키즈 공동'사각사각 캠페인'
   
▲ 행사 참가자 어린이들이'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이용해 사각지대를 직접 체험하며 사각지대 내 사고 예방법을 익히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한국지엠은 2일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삼산교통공원에서 국제아동안전기구인 세이프키즈(Safe Kids) 한국법인과 공동으로 '사각(死角)사각(四刻)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한국지엠 사장과 홍미영 부평구청장, 송자 세이프키즈코리아 대표, 임직원과 5~7세 자녀가 있는 30가족의 캠페인 서포터즈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각(死角)사각(四刻) 캠페인'은 운전자에게 잘 보이지 않는 영역인 사각지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차량 승차 전이나 출발 시에 유의해야 할 사각(四刻) 즉, 네 가지를 마음 속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취지의 프로그램이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사각지대 체험용 키트'를 이용해 사각지대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사각지대 내 사고 위험에 대해 몸소 느끼고 이에 대한 예방법을 익혔다.

또한, 네 가지 수칙 실천을 위한 핸드프린팅 서약에도 참여하는 등 캠페인 서포터즈로서 각오와 책임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지엠과 세이프키즈코리아는 앞으로 두 달간 인천 부평구 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어린이 총 1500명을 대상으로 30회의 사각지대 사고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

/인치동기자 airin@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