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드림 뮤지컬'평가회의·상장 수여 … 상처 치유·진로 도움
성남교육청 Wee센터
   
▲ 지난해 열린'희망드림 감성리더십 뮤지컬'에 참가한 학생과 교수진, 담당자들과 함께 평가회의 및 상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성남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숙) Wee센터는 지난해 실시한 희망드림 감성리더십 뮤지컬에 참가한 학생과 교수진, 담당자들과 함께 평가회의 및 상장을 수여했다.

14일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절실한 희망의 몸부림! 나의 꿈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다!!' 라는 슬로건을 걸고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약 3달간 준비한 뮤지컬은 지역 내 중·고생 14명이 방과 후 3시간씩 구슬땀을 흘리며 준비, 상처가 치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날 가진 간담회에 참가한 학생은 "이전엔 친구들에게 자기 의사 표현도 잘하지 못하고 자신감이 없었는데 뮤지컬을 한 뒤로 자신감도 생기고 무엇보다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이런 기회와 무대를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무대에 오르고 난 뒤 자신감이 많이 생기면서 친구관계도 좋아지고, Wee 센터 선생님과 더불어, 함께 준비하는 친구들이 사랑으로 감싸줘서 좋은 관계 맺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희망드림 뮤지컬 교육장상 수상자 명단는 다음과 같다.

지도교사는 김문희(전문상담교사), 손병윤(전문상담사), 라영미(사회복 지사) △지도교수는 노범수(백제예술대학), 오유진(백제예술대학) △학생은 강다희(분당고), 김성근(늘푸른고), 김채연(늘푸른고), 김예림(수진중), 김종혁(성보경영고), 김지섭(서현중), 백제인(돌마고), 안선미(운중중), 안동휘(운중중), 오윤석(늘푸른고), 이서영(운중중), 이한빈(운중중), 유준혁(늘푸른고), 오형덕(양영중)이다.

교육지원청 Wee 센터는 부적응 학생 및 환경적 결핍으로 인해 진로개발의 기회가 제한되는 학생들에게 일반 학원 및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높은 수준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통합예술심리치료 프로그램인 "너의 꿈을 펼쳐봐"를 기획·준비 중에 있다.


/성남=허찬회기자 hurch01@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