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소방서(서장 이기풍)는 2012년도 경기도 소방공무원 공개채용시험에 합격 후 3개월간의 기본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과천소방서에 임용된 신임소방공무원 4명에 대해 소방활동 중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소방서는 교육에서 최근 개정된 경기도 소방활동 중 안전사고 방지 지침과 소방공무원 표준작전절차(SOP)에 따라 소방활동을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아침교대 시간에 개인 안전장구를 착용 점검하고 현장 안전사고 방지에 만전을 다 하도록 다짐했다.

이순근 현장지휘과장은 "안전사고는 대형화재현장에서만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모든 현장 활동에서 대원들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다"며 "모두가 맡은바 임무에만 전념해 재난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과천=권광수기자 kskwon@itimes.co.kr



 

   
 


광명소방서(서장 안충진)는 11일 광명시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여성 7명을 명예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문화의 조기 정착을 돕고 꾸준히 발생되고 있는 외국인들의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마련됐다.

명예대원 7명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 결혼을 통해 우리나라에 정착하게 된 다문화가정 여성 중에서 광명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추천을 받아 선발됐다.

안충진 광명소방서장은 "우리 사회는 문화, 경제 등 모든 면에서 점점 더 글로벌화 돼가고 있고,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사회로 변화되고 있는 만큼 외국인도 소방 행정의 소중한 고객임을 강조하고, 2013년도에는 다국어로 제작된 외국인 안전교육 교재를 발간해 외국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절대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명=박교일기자 park8671@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