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까지 농어촌 체험·스펀지 밥 해피월드 등 행사 가득
   
▲ 28일 킨텍스에서 개최하는'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참가한 아이들이 엿을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킨텍스


6월말 휴가 시즌을 앞두고 계획 짜기에 고민 중인 가족들에게 국내 최대 전시, 컨벤션센터인 킨텍스가 다양한 전시회와 이벤트들로 시원한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1년에 한번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휴가 기간, 자칫 잘못된 계획은 황금 같은 휴가를 망쳐 놓는다.

하지만 6월말 킨텍스를 찾는다면 문화 체험부터 알찬 공부 계획 그리고 물놀이와 K-POP 스타와 함께하는 신기한 사진 촬영까지 1석 4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먼저 28일부터 7월1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서 아이들은 EQ발달에 좋은 농어촌 문화, 자연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전국 200여 개 체험 마을과 9개도, 16개 시군이 모두 참여한 행사장에서는 유기농 엿, 임실 치즈 만들기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여름 휴가 추천일정과 먹거리, 숙박, 특산품 등에 대한 생생한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같은 기간에 유아교육박람회와 국내 유일의 어린이 박람회가 함께 개최되어 킨텍스를 찾은 부모와 아이들에게 최신 교육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유아교육박람회에서는 최신 교육 트렌드가 반영된 다양한 교재, 용품등이 선보이게 되며 특히 국제영어교육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어 우리 아이 영어 완성의 지름길을 찾게 해 줄 예정이다.

다양한 휴가 정보와 교육 흐름을 파악했다면 아이들과 유쾌한 비명을 지르며 신나는 물놀이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된 스폰지 밥의 해피월드 시즌3가 8월26일까지 개최된다.

더불어 8월19일까지 개최되는 2012 K-POP 스타 엔터테인 아트쇼가 펼쳐진다.

/고양=이종훈기자 jhl@i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