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덕양갑·군포 등 네거티브 공방 … 정책선거 찬물

4·11 총선을 일주일 앞둔 가운데 경기도내 총선 후보자들간 고소고발이 난무하고 있어 '진흙탕 선거'로 치닫고 있다.

특히 이같은 고소고발로 선거가 끝난 후 당락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당한 후유증이 예고되고 있다.

새누리당 오영숙 고양시의원은 지난 2일 고양덕양갑 통합진보당 심상정 후보를 무고죄와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죄 등으로 고양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에 심상정 후보 캠프에서도 새누리당 손범규 후보의 공식 선거사무원이기도 한 조모씨는 문자를 통해 심상정 후보에 대한 비방과 허위사실을 유포함으로써 공직선거법이 금하는 후보자 비방, 허위사실 공포를 비롯, 형법상의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불법행위를 저질렀다며 손 후보의 보좌관 조모씨를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유포와 비방의 혐의로 검찰과 선관위와 검찰에 고발했다.

또한 안산단원갑지역에서는 전·현직 안산시장이 관권선거 개입 의혹을 놓고 충돌했다.

무소속 박주원 후보는 지난 2일 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모 시장이 지역 언론에 박 후보의 보도를 자제 해 달라는 요청을 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명백한 관권선거 개입으로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주장하면서 이날 해당지역 선관위에 정식으로 조사를 의뢰했으며 지난달 30일 수원지검 안산지청에 조사의뢰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김철민 안산시장은 3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 없이 현직 시장을 공개적으로 비난한 것은 안산시 전 공직자와 시민의 명예를 짓밟는 행위로 묵과할 수 없는 행태"라며 "명확한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막가파식으로 현직 시장을 비난한 것은 불리한 선거국면을 유리하게 이끌기 위한 치졸한 '꼼수'"라며 박 후보를 이날 명예훼손으로 검찰에 고발했다.

민주통합당 오정선거구 원혜영 후보도 3일 허위의 사실을 적시해 원혜영 후보를 선거법 위반으로 오정구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한 최모씨 등 3명을 무고, 명예훼손, 절도 등의 혐의로 인천지방검찰청 부천지청에 고발했다.

군포시 선거구 민주통합당 이학영 후보측의 경우도 지난달 28일 상대 새누리당 유영하 후보와 지역언론 발행인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선거관리위원회와 검찰에 고발하는 등 선거가 진흙탕 싸움으로 변질되고 있다.
/총선특별취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