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돈 한나라당
 “시민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항상 조심하며 살겠습니다.”
시민들의 뜻에 따라 시정을 펼쳐나가는 현명한 시장이 되겠다는 한나라당 조병돈(57)이천시장 당선자.
조 당선자는 당선 이유로 “민선 지방자치시대 이후 이천의 변화추세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전제한 뒤 “이천은 지난 11년 동안 민선시대를 경험하면서 문화적 측면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지만 지역개발은 상대적으로 저조했던 만큼  건설 전문가로서 지역 개발의 청사진을 만들고 그에 따라 이천을 새롭게 건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 당선자는 또 “이천 경제를 두 배로 키우겠다”며 “인구증가 정책을 통해 경기 활성화, 교육선진화,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문화 복지 서비스의 강화 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조 당선자는 “앞으로 행정개혁분야에도 앞장서겠다”며 “시장 취임 즉시 행정시스템 전 분야에 걸쳐 정확한 진단을 실시해 주민편의 행정이라는 모토아래 정확히 점검하고 근본적인 개선책을 반드시 만들어낼 것”이라고 다짐했다.
조 당선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경계하는 자세로 시정에 임하겠다’는 신조로 이천시 모든 분야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면서 발전을 모색하겠다는 참여주의 정책을 내세웠다. /최모란기자 (블로그)moran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