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행 (재)경기지지털아트센터장(57) 인터뷰
 ▲센터운영 계획은
문화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방송사의 발전적 역할 재정립과 문화산업 정책수립에 필요한 최신정보 수집 및 구축,세계유명 작품에 대한 최신 동향파악 및 보급을 통해 문화산업 클러스트를 유지해 나가고 있다.특히 학술연구·포럼 현장 실무자 교육지원을 통해 입주사 실무자 개인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배양해 나가고 있다.
 ▲센터의 주요사업들에 대해
입주사 완성작품 국내시장 홍보 및 진출을 지원하고 문화사업 소비시장 확대와 입주사 주요 프로젝트 및 재단사업 수익극대화에 역점을 두고 있다.아카데미 및 공용장비 홍보와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재단 입주사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센터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입주사간의 내부 네트워크 구축 및 문화산업 수직 계열화를 통해 지역문화산업지원 센터 협의회를 통한 확고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외 기관과의 업무협력체제 구축 및 해외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또한 창작기반 조성 사업으로 우수 창작 애니메이션 발굴과 제작 진행중인 작품의 완성지원,입주사 애니 프로젝트 발굴을 통한 입주사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센터의 인프라 구축사업에 대해
입주사의 국내외 협업 제작 환경구축과 공용장비 이용률 및 수익증대를 도모하고 입주사에 대한 랜더링 및 편집·합성기술 지원을 통한 입주사 작품의 질 향상과 센터와 연계한 교육기능 강화를 통해 입주사 생산성 증대 및 국내외 공동 제작 환경 제공과 아카데미 활성화에 따른 고급인력 배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사진설명=경기디지털아트센터 박윤행 센터장이 센터의 비전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병화기자>bhkim@incheo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