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무단방류행위 단속

 가평군은 오는 10일까지 맑은물과 깨끗한 공기, 쾌적한 환경을 위해 폐수무단방류 행위를 특별지도단속한다.

 군은 환경관리담당을 반장으로 2개조 6명으로 특별단속반을 편성, 폐기물배출사업장 22개 업체를 대상으로 ▲폐기물 종류별 적정처리여부 ▲적정용기 보관여부 ▲무단방류여부 ▲폐기물관리대장 비치 및 기록여부 등을 중점단속할 계획이다.

〈가평=강성필기자〉

spkang@inchonnews.co.kr농약 빈병 폐비닐 수거

광주군은 영농철을 맞아 7일부터 한달동안 토양과 수질오염 등 농촌 환경파괴의 원인이 되고 있는 농약 빈병과 폐비닐을 수거키로 했다.

 군은 공공근로사업인력을 투입해 농약 빈병과 폐비닐을 비롯 폐플라스틱, 캔, 비료포대, 고철 등 재활용품을 수거할 계획이다.

 주민과 민간단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근검ㆍ절약정신을 높이기 위해 오는 30일까지 읍ㆍ면별 재활용품 수거경진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광주=박광만기자〉

kmpark@inchonnews.co.kr청소년 300명 예절교육

동두천시는 7일 오전 생연초등학교 강당에서 학생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예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한국전례원 이재현 전문위원이 강사로 나와 전통예절 및 현대예절, 학교 및 실생활에서의 예절교육을 가졌다.

 시는 이번 예절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13회에 걸쳐 관내 초ㆍ중ㆍ고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예절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동두천=양승원기자〉

swyang@inchonnews.co.kr양평군의회 임시회 개회

 양평군의회 제80회 임시회가 13일간의 일정으로 7일 개회됐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팔당 환경농업육성자금 상환유예 건의안과 98년도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조치결과를 집행부로부터 보고 받고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관내 주요 사업장에 대한 현지조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군통합방위협의회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등 조례심의와 금년도 제1회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ㆍ세출추가경정예산(안)도 처리할 계획이다.

〈양평=민경천기자〉

kcmin@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