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수화배우기 운동 전개

 구리시는 청각 및 언어 장애인들의 민원불편 해소와 사회 참여기회를 마련코자 오는 9일부터 6월까지 3개월간 「공무원 먼저 수화배우기 운동」을 전개키로 했다.

 시는 9일 첫 수화교실을 여는 것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시청 2층 문화교실에서 권용호 의정부농아인협회 총무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수화교실을 개강할 예정이다. 교육을 수료한 후 시 자체 수화경연대회를 개최하여 우수자는 경기도 공무원 수화경연대회에도 참가할 계획이다.

〈구리=강성필기자〉

spkang@inchonnews.co.kr문화예술진흥세미나 성황

성남예총(회장ㆍ김성태)이 주관한 「성남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세미나」가 지난달 30, 31일 이틀동안 양평 대명콘도에서 각계각층의 전문가 및 시민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7백20여억원을 들여 건립하는 「문화예술회관 건립 및 운영방안」, 「성남문화관광벨트조성 및 문화관광축제개발 방안」, 「성남문화의집 조성 및 운영방안」 등에 대해 심도있는 토의가 있었다.

〈성남=곽효선기자〉

hskwak@inchonnews.co.kr텔레뱅킹 이용 민원서비스

오산시는 1일부터 텔레뱅킹을 이용한 민원서비스를 시행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제증명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사무소나 시청을 찾았으나 전화를 이용해 신청서류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이용방법은 전화(370-3536)를 통해 필요한 제증명 민원을 신청하고 수수료는 은행계좌(농협 196-01-008260)로 입금하면 발급된 제증명을 직접 찾아 갈 수 있다.〈오산=강경구기자〉

kkkang@inchonnews.co.kr이천시 경로당시설 정비

 이천시는 웃어른을 공경하는 풍토 조성을 위해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시설지원을 해나가기로 했다. 시는 상반기중 2억3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설개축 3개소와 개ㆍ보수 25개소, 노후집기교체 20개소 등 노후ㆍ불량 경로당 시설을 현대식 시설로 개선할 계획이다.

〈이천=장현상기자〉

hsjang@inchonnews.co.kr영세민 학자금 융자 증액

 고양시는 1일 영세민 자녀에 대한 학자금 융자 한도액을 늘려 지원을 확대키로 했다.

 시는 그동안 2년제 이상 대학에 다니는 자녀를 둔 영세민 가구의 대학생 1인당 1년에 1백만원까지 융자해 주던 것을 2백만원으로 늘려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홍성봉기자〉

sbhong@incho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