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상록구 반월동 행정복지센터, 안산연세치과의원과 반월경로당 '1사1 경로당 자매결연 협약' 및 '치과 진료 협력 협약' 체결.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상록구 반월동 행정복지센터는 안산연세치과의원과 반월경로당이 '1사1 경로당 자매결연 협약'과 '치과 진료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협약은 어르신들의 치아 건강을 위한 진료 협력뿐만 아니라 경로당 운영 지원을 위한 후원을 포함하고 있어, 어르신들이 진료비 우대를 받아 치과 진료를 받을 기회가 마련됐다.

이 사업은 지역 내 후원업체와 경로당을 연계해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하고, 효행 문화 확산을 통해 지역사회의 통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반월경로당 회장은 “경로당 회원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해 주신 후원금과 진료 협력 협약은 경로당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으며, 김영성 안산연세치과 대표원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에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현식 반월동장은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경로당 운영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안병선 기자 bsa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