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 등 9개 안건처리
▲ 구리시의회 전경 /사진제공=인천일보 DB

구리시의회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제335회 구리시의회 임시회를 열고 9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한다.

심의·의결할 주요 안건은 ▲김용현 의원이 발의한 구리시의회 사무기구 및 사무분장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안 ▲기획예산담당관 소관의 상위법령 인용조문 정비를 위한 구리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등 29개 조례의 일부개정에 관한 조례안 ▲안전지원국 소관의 구리유통종합시장 대부 동의안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소관의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행정지원국 소관의 구리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복지문화국 소관의 구리시 학대피해아동쉼터(남아전용) 도담꿈터 민간위탁동의안, 시립힐스테이트어린이집 민간위탁동의안, 구리시 음악창작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이다.

제335회 구리시의회 임시회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유튜브 ‘구리시의회실시간생방송’을 통해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권봉수 의장은 “구리시의회는 이번 임시회를 통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감사 계획을 승인하여 2024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며 “의원들은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의 시정을 요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구리=박현기 기자 jcnews8090@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