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파주을 박정 국회의원 후보 측은 경쟁상대인 국민의 힘 한길룡 후보가 흑색 비방전으로 민주주의 꽃인 선거를 퇴색시켰다고 밝혔다.

박정 후보 뜸부기 선대위는 9일 “정책선거 하자던 한길룡 후보님! 13일 동안 어디에 계셨습니까?”라며 “이번 선거는 정책이 아닌 상대 후보의 흑색비방전으로 아쉬움이 많은 선거였다”고 논평했다.

이어 “이번 선거에서 파주 발전 특히 파주 북부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아 정책선거를 하자던 한길룡 후보가 박정 후보의 정책을 공격하는 것이 아닌 연일 재산문제, 아들 문제를 들고 나왔다”며, “흑색비방전으로 관철된 이번 선거가 아쉬움에 연속이었다”고 안타까워했다.

특히 “최근에는 유세를 통해 부동산과 주식, 전과 등의 문제로 경제단체가 공천심사에서 배제하라는 요청이 있었다는 허위사실까지 주장하고 있다”며, “지난 1월 17일 경실련이 발표한 공천배제 명단 34명에 박정 후보는 없었음에도 얼마나 절박했으면 그랬을지 이해하지만, 공직선거 후보자로서 팩트체크라는 기본은 지키며 비방을 해야 했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정 후보의 아들 1억 기부에 대해서는 “기부라는 선한 행동이 공직 후보자의 아들이기 때문에 비판의 대상이 되는 우리 정치 현실이 참담하다며, 이는 5년간 1억 원을 기부하기로 약정한 것으로 아들들이 그동안 성실히 회사에 다녔고, 지금도 회사에 다니면서 수익이 있는 상황에서 1년에 2000만 원을 기부하기로 한 것이 그렇게도 지탄받을 일인가?”라고 되물었다.

그러면서 이 또한 한길룡 후보 측이 팩트체크를 잘못해 벌어진 해프닝이라고 논평했다.

/파주=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