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만안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최돈익 후보./사진=인천일보 DB
안양 만안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최돈익 후보./사진=인천일보 DB

 국민의힘 안양 만안선거구에 출마한 최돈익 국회의원 후보는 5일 ”청소년 음란물을 제작하고 판매한 가해자를 변호한 것은 피고인의 아버지가 친구였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최 후보는 이날 안양여성연대가 발표한 성명과 관련,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해명했다.

최 후보는 ”이는 2018년에 있었던 사안으로, 친구의 아들임을 알고 거절하기 어려워 변론을 맡았지만 당시 사건 확인과 1차 변론만 하고 나머지는 다른 변호사가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당시 변론 때도 ”불가피하게 이 사건을 맡으면서 마음이 많이 무겁다. 딸을 둔 아빠의 입장에서 피고인을 용서할 수 없는 피해자 부모님의 마음에 충분히 공감한다“는 뜻을 전했다고 덧붙였다.

최 후보는 그러나 ”이유가 어떻든 만안구민들께 불편한 마음을 드리게돼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최 후보는 이어 ”안양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운영위원장, 안양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 고문변호사로 활동하는 등 누구보다도 우리 사회의 성평등 의식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안양여성연대는 4일 성명을 통해 ”최 후보가 아동 청소년 음란물을 제작하고 판매한 가해자를 적극적으로 변호한 사실이 드러났다“며 ”낮은 성평등 의식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안양=이복한기자 khan493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