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서구에서 SK인천석유화학의 희망 키움 체육교실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SK인천석유화학

SK인천석유화학은 발달장애 아동의 신체 능력 향상과 정서 안정을 돕기 위해 ‘희망 키움 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희망 키움 체육교실은 SK인천석유화학이 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서구지역 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교육 분야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체육교실은 농구와 풍선 맞추기, 공 옮기기, 달리기 등 신체 발달과 함께 사회 적응 능력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13개 초등학교 특수학급 아동 121명이 참여하며,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12차례 진행된다.

체계적 교육과 안전한 활동을 위해 수업마다 전문강사와 SK인천석유화학 구성원 자원봉사단이 참여한다.

오태형 관장은 “SK인천석유화학의 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발달장애 아동이 희망 키움 체육교실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욱표 경영지원실장은 “활동에 참여한 발달장애 아동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 아동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는 교육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박범준 기자 parkbj2@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