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윤상현 후보, “당이 바뀌어야 한다. 대통령이 변해야 한다” 촉구

윤 후보, 페이스북에 ‘정부 의료대란 대화 요구’에 이어 ‘민심에 당정이 따르라’ 강조
▲ 국민의힘 윤상현 동구미추홀구 을 국회의원 후보 /사진제공 - 윤상현 후보

국민의힘 윤상현 동구미추홀구 을 국회의원 후보가 “당이 바뀌어야 한다. 대통령이 변해야 한다”며 다시금 총선 승리를 위한 정부와 여당의 변화를 촉구했다.

윤 후보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십시오’라는 내용이 글을 게재했다. 윤 후보는 앞서 SNS에 총선 승리를 위해 정부와 여당은 의료대란을 막기 위한 대화에 나서라고 거듭 촉구했다.

▲ 윤상현 후보 페이스북 갈무리

윤 후보는 “민심이 매섭다”며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국민들께서 실망이 크신 것을 잘 알고 있다”는 의견을 나타냈다. 여기에 “문재인 정권의 잘못된 국정 방향과 정책을 바로잡는 과정에서 방식과 태도 때문에 화가 나신 것도 잘 안다”며 “오기와 오만이었다”고 평했다.

5선 고지를 향한 윤 후보가 총선 전략으로 ‘읍소’를 택한 것은, 그만큼 총선에서의 국민의힘에 대한 국민 지지율이 높지 않음을 반증한다.

윤 후보는 “저희가 부족했다”며 “국민여러분께 엎드려 용서를 구한다. 당도 정부에 민심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다. 깊이 반성한다”고 밝혔다. 또 “이제 바뀌겠다. 민심 따르는 당 만들겠다. 대통령도 민심 따르도록 하겠다”며 “여당이 밉다고 해서 범죄자 연대에게 국회를 맡겨서는 안된다”는 의견은 분명히 했다.

여기에 “국회가 범죄인들의 피난처가 되고 복수의 무대로 악용돼선 안된다”며 “의회독재로 정부가 아무 일도 못하게 할 것입니다. 대한민국은 한 발도 앞으로 못 갈 것이다”고 언급했다.

/이주영 기자 leejy96@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