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낮 12시30분 남동갑 맹성규vs손범규

내달 1일 낮 12시10분 남동을 이훈기v신재경

남동구토론위 주관, OBS 경인TV에서 방송
▲ 인천 남동구 선거관리위원회 전경. /박해윤기자

4·10 총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남동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 주관으로 남동구 갑·남동구 을 후보자 토론회가 열린다.

남동구 갑에서는 더불어민주당 맹성규 국회의원 후보와 국민의힘 손범규 국회의원 후보의 토론이 31일 낮 12시30분부터 OBS 경인TV 방송을 통해 중계된다.

남동구 을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이훈기 국회의원 후보와 국민의힘 신재경 국회의원 후보가 토론을 펼치며, 내달 1일 낮 12시10분부터 중계된다.

후보자들은 공통주제와 지역구별 정책 현안을 놓고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남동구 갑과 남동구 을 공통토론 주제는 ▲남동구 재정건전성 확보 방안 ▲교통망 조기 구축 방안이다.

남동구 갑의 경우 ▲남동국가산업단지 고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남동구 을은 ▲만수천 생태하천 복원 사업 필요성을 정책 현안으로 놓고 토론이 이뤄진다.

한편 개혁신당 장석현 남동구 갑 국회의원 후보의 경우 초청 후보 대상이 아니지만, 남동구 갑 토론회에서 10분간 연설회를 펼친다.

남동구선거방송토론위원회 “이번 토론회가 각 후보자의 정책과 공약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평가할 좋은 기회”라며 “유권자의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후보자토론회를 시청하지 못한 일반 국민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www.debates.go.kr) 누리집 내 ‘후보자토론회 다시보기 서비스’ 유튜브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박해윤 기자 yun@incheo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