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불어민주당 부승찬 후보는 27일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5가지 정책 제안을 전달하고 도정 반영을 건의했다. /사진제공=부승찬 후보 선거 사무소

더불어민주당 용인병 부승찬 국회의원 후보는 27일 경기도청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신분당선 통행세 2,200원 폐지 및 3호선 연장 등 5가지 정책 제안을 전달하고 도정 반영을 건의했다.

부 후보는 “수지구민들은 오랜 시간 신분당선 요금 인하, 3호선 연장을 염원해 왔다”며 “용인 수지뿐 아니라 경기남부 여러 지역이 혜택을 보는 만큼 경기도에서 적극 도정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 후보가 전달한 5대 정책 제안은 ▲신분당선 통행세 2,200원 폐지 ▲지하철 3호선 연장 제5차 국가철도망계획 반영 ▲제2용서고속도로 조기 건설 및 용서고속도로 환경개선 ▲동백-신봉 경전철 국토교통부 최종 승인과 역세권 개발 추진 ▲수지구 내 24시간 운영 응급의료 시스템 구축 등이다.

또, 부 후보는 “수지구민은 수도권 최대 요금인 신분당선 요금을 감당하고, 출퇴근 시간대 극심한 정체로 “용서할 수 없는 고속도로”라고까지 불리는 용서고속도로 하나에 의지하고 있다”며 “수지구가 정주 여건이 우수한 품격 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경기도에서 관심을 기울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jskim3623@incheonilbo.com